-
트리 나라 관광 가이드 - 15805Algorithm/BOJ 2020. 3. 16. 03:01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15805 - 트리 나라 관광 가이드#include <iostream>using namespace std;int N;int arr[200000], parent[200000];bool visit[200000];int main(){cin >> N;for(int i = 0; i<N; ++i)cin >> arr[i], visit[i] = false;int ans = 0;int child = -1;for(int i = 0; i<N; ++i)if(!visit[arr[i]])++ans, visit[arr[i]] = true, child = arr[i];elseparent[child] = arr[i], child = arr[i];parent[child] = -1;cout << ans << "\n";for(int i = 0; i<ans; ++i)cout << parent[i] << " ";}
cs https://www.acmicpc.net/problem/15805
15805번: 트리 나라 관광 가이드
윤호는 K개의 도시들이 트리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트리 나라의 관광 가이드이다. 윤호가 새롭게 맡게 된 패키지는 트리 나라의 루트 도시에서 시작해서 모든 도시를 순회하고 오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컨셉만 결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어떤 도시들을 방문할 지는 윤호가 결정할 수 있다. 윤호는 게임 폐인이기 때문에 빠르게 일을 끝내고 보틀 그라운드를 하러 가고 싶다. 그래서 방문할 도시를 최소한으로 하는 패키지 상품을 짜서 투어를 진행해왔다. 위와 같은 트리 나라
www.acmicpc.net
트리 나라 관광 가이드
트리의 inorder traversal 순서가 주어졌을때 각 노드의 부모 노드를 출력하는 문제입니다.
inorder traversal의 특성인 특정 노드를 발견하면, 다시 특정 노드가 나올때까지 특정노드의 모든 자식을 방문하고 돌아온다는 것을 이욯하면 됩니다.
'Algorithm > BOJ'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 1103 (0) 2020.03.16 PLAYERJINAH’S BOTTLEGROUNDS - 15803 (0) 2020.03.16 저거 못 타면 지각이야!! - 15804 (0) 2020.03.16 주말 여행 계획 - 15808 (0) 2020.03.16 두 로봇 - 15971 (0) 202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