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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선 공장 - 15810Algorithm/BOJ 2020. 3. 7. 05:11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15810 - 풍선 공장#include <iostream>#include <queue>#include <vector>using namespace std;int N, M;priority_queue<pair<long long, int>> pq;vector<int> v;void init(){cin >> N >> M;pq = priority_queue<pair<long long, int>>();v = vector<int>(N);int x;for(int i = 0; i<N; ++i){cin >> x;pq.push(make_pair(-x, i));v[i] = x;}}int main(){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init();long long x, y;for(int i = 0; i<M-1; ++i)x = pq.top().first, y = pq.top().second, pq.pop(), pq.push(make_pair(x-v[y], y));cout << -pq.top().first;}
cs https://www.acmicpc.net/problem/15810
15810번: 풍선 공장
1, 2, 3번 스태프가 각각 5분, 7분, 3분씩 걸린다면 3분이 지났을 때 3번 스태프가 1개, 5분에 1번 스태프가 1개, 6분에 3번 스태프가 1개를, 7분에 2번 스태프가 1개를, 9분에 3번 스태프가 1개를, 10분에 1번 스태프가 1개를, 12분에 3번 스태프가 1개를, 14분에 2번 스태프가 마지막 1개를 만들면 총 14분으로 최소 시간이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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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선 공장
priority_queue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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